새가족모임은 기독교신앙에 입문하거나 삼송사랑의회에 갓 등록한 성도들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모임을 통해 기독교의 핵심진리를 알기 쉽게 이해하고 거듭난 그리스도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담임목사와 직접 성경을 공부하며 삼송사랑의교회의 핵심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새로 등록한 성도님들은 누구나 새가족반 5주 과정을 마쳐야 교회 내 기타 훈련과 사역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교재: 옥한흠 목사 지음 <유일한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
일대일 양육은 새가족모임을 수료한 성도가 양육자와 일대일로 연결되어 말씀을 배우고 삶을 나누는 양육 프로그램입니다. 일대일 양육을 통해 기독교의 기본적인 교리를 배우게 되고, 양육자와 말씀과 삶의 나눔을 통해 그리스도 중심의 삶을 배우면서 교회 안에 건강하게 정착할 수 있게 돕습니다.
성경대학에서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를 개관한 후, 성경을 책별로 배우면서 성경이 말씀하는 주제인 ‘하나님나라’에 대한 중요한 맥을 잡게 돕습니다. 성경에서 이해가 되지 않거나 궁금한 점을 강의 및 질의 응답을 통해 배워가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제자훈련을 희망하는 성도들은 필히 성경아카데미를 수료해야 합니다.
성장반은 신앙생활의 초보적인 단계에 있는 분들이 기초적인 신앙의 진리 및 체계적인 기초교리를 배우고 기본적인 경건생활, 곧 기도와 말씀읽기, 묵상, 교회생활 등에 대해 배우는 양육사역입니다
(12-15주 과정)
제자훈련은 삼송사랑의교회의 핵심사역으로 누구든지 교회의 중요한 일꾼이 되기 위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구원의 확신을 점검하고 신앙과 삶의 성숙, 성경의 교리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 제자로서의 삶의 체득을 정립시켜 나가는 32주 과정의 훈련으로 고 옥한흠 목사님께서 지으신 교재를 사용합니다.
사역훈련은 제자훈련을 수료한 분에 한해 영적 지도자로서의 자질과 소양, 기술, 리더쉽을 갖게 하는 32주 과정의 훈련입니다.
이 과정에서는 교회론, 평신도 지도자론, 제자도, 소그룹성경공부 인도법, 신구약개관 등을 공부하게 되며 마친 후에는 평신도 지도자로 담임목사와 함께 영혼을 돌보는 일을 하게 됩니다. 교재는 옥한흠 목사님이 지은 사역반 교재와 기타 여러가지 교재를 함께 사용합니다.
전도폭발훈련은 불신자나 오랜 전도대상자, 신앙생활을 하고 있으나 구원의 확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가장 효과적이고 설득력있게 제시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훈련입니다.
전도를 배우고 훈련하는 과정만이 아니라 훈련자가 훈련생 2명을 현장 실습에 데리고 나가 전도하며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이 훈련을 통해 더욱 복음의 확신을 가지게 되고, 하나님이 현장에서 역사하심을 목격함을 통해 믿음이 자라게 됩니다. 훈련대상자는 제자훈련 이상 수료자입니다.